[숍가이드] 새로운 전통을 만들어나가는, 소유한복
인터뷰&숍가이드rss 퍼머링크http://www.wefnews.co.kr/vlink/87475복사기사입력 2013-10-22 14:00
조회 4846
새로운 전통을 만들어나가는, 소유한복

지난 8월, 고급 한복점이 즐비한 청담동에 새로운 숍이 오픈했다. 국내 한복 매장 최초로 SPA 브랜드 성장을 목표 삼아 전통과 트렌드를 접목시킨 곳, 바로 소유한복이다.

최근 웨딩 문화의 핵심 키워드를 꼽으라면 ‘다양화’가 될 것이다. 개인의 개성을 중요시하게 되면서 웨딩 역시 개인적 의미가 부각되고, 그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점점 더 많이 보이고 있는 것이다. 웨딩홀과 웨딩드레스에 이어 한복 브랜드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소유한복은 그런 변화를 민감하게 감지하고 고급 한복점의 품질과 서비스, SPA 브랜드의 트렌디함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한복 브랜드다.

고객에게 최소 비용으로 최대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과 유통 과정을 변혁하고, 국내 한복 매장 최초의 SPA 브랜드를 지향하며, 전통과 트렌드가 조화를 이룬디자인으로 젊은 구매층이 인정할 수 있는 상품을 제시하고 있다.


1 깔끔하게 정돈된 소유한복 숍 실내.
2 섬세한 자수의 한복이 전시되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3 신부를 돋보이게 만들어줄 다양한 한복 액세서리.


소유한복 숍에 들어서면 넓은 매장이 한눈에 들어온다. 바쁜 고객이 쉽게 상품을 보고 고를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탁 트이게 만든 것.

매장 중앙에 라운지를 마련하고 양쪽으로 한복과 침구를 각각 배열한 것도 대기하는 고객을 위한 배려. 내부는 블랙& 화이트의 대리석을 베이스로 사용해 럭셔리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로 꾸몄다.

소유한복의 모토는 ‘자연을 닮은 한복’. 여기에 전통을 기반으로 한 ‘심플한 트렌디함’을 디자인 콘셉트로 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한복을 선보이고 있다. 생동감 있는 색감과 젊은 감각에서 비롯된 배색, 디테일 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한 것이 소유 한복의 특징.

소유한복의 발걸음은 이제 시작이다. “한복이라 해서 전통에만 사로잡혀 그것을 입는 ‘사람’을 잊어서는 안 된다”는 박원장의 말처럼 가장 한국적인 미는 입는 사람에게 가장 잘 맞는 한복에서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곳, 소유한복을 만나보자.

INFO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연중무휴)
위치 서울 강남구 청담동 89-10 지하 1층
문의 02 514 1109

에디터 김지아(프리랜서) 포토그래퍼 조성재
관련기사
뉴스 베스트클릭

스타일 최신뉴스

전문가 Q&A

비밀의 방

결혼백과사전 웨프

더보기